내가 그 동안 놓치고 지냈던 설득/영향력의 과학을 
국내 유일의 < 설득의 심리학 > 워크샵*에서 배워가십시오.

*< 설득의 심리학(Influence) > 저자 로버트 치알디니 박사가 직접 디자인하고, 
Principles Of Persuasion(POP) 워크샵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김호 대표는 2008년부터 현재까지 국내 최초, 유일의 공인 트레이너로 활동해오고 있습니다.



2023년 Open POP 워크샵 일정 
(모두 화-수요일에 진행합니다; POP = Principles of Persuasion)

2월 7-8일 (49차; SOLD OUT)

4월 18-19일 (50차; SOLD OUT)

6월 13-14일 (51차)

11월 14-15일 (52차)

다양한 조직에서 개인별로 참가 신청을 할 수 있는 오픈 워크샵은 각 세션별로 6명의 
소그룹 팀코칭 방식으로 이틀간 진행됩니다. 특정 조직만을 위한 기업 워크샵(Corporate POP)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문의: hoh.kim@thelabh.com


"현대 비즈니스 아젠다를 꿰뚫는 획기적인 
아이디어" (Harvard Business Review)

2022년 미국의 하버드 비즈니스 리뷰는 지난 100년 동안 가장 영향력있고 혁신적인 아티클 30편을 골라 HBR at 100라는 책을 냈습니다. 그 중의 하나가 < 설득의 심리학 >저자 로버트 치알디니 교수(Dr. Robert Cialdini)가 쓴 설득의 과학에 대한 글입니다.

국내에서만 백만이 넘는 독자를 가진 밀리언셀러 < 설득의 심리학 > 저자이자 생존한 사회심리학자 중 설득 관련 가장 많이 인용되는 로버트 치알디니 박사(Dr. Robert Cialdini).

그가 직접 트레이너로 선발하고 훈련시킨 공인트레이너(CMCT: Cialdini Method Certified Trainer, 2022년 현재 전세계 12명)만이 진행하는 POP(Principles Of Persuasion) 설득의 심리학 워크샵.

한국에서는 유일하게 더랩에이치의 김호대표를 통해서 지난 2008년부터 매년 진행해오고 있습니다.
우리가 그 동안 번번히 놓치던 설득과 영향력의 과학적 비밀을 이 워크샵을 통해 찾아가시기 바랍니다.


신청방법
비용:  2,340,000원(부가세 별도)
장소: 신라호텔(서울 장충동) 23층 Executive Lounge 예정
매차수 6명의 소그룹 팀코칭 방식으로 이틀간(0930-1800) 진행합니다.

모든 교육비는 워크샵 시작 이전에 입금되어야 합니다. 워크샵 당일로부터 업무일(월-금) 기준 5일 이내 취소 혹은 연기하실 경우 수수료가 청구됩니다. 
예를 들어 52차 워크샵은 10월 17일(화)-18일(수)에 열립니다. 업무일 기준 5일 전인 10월 10일(화) 오전 9시 이후 취소하실 경우 50만원(부가세 별도)이, 
3일 전인 10월 12일(목) 오전 9시 이후에는 1백만원(부가세 별도)이, 1일 전인 10월 16일(월) 오전 9시 이후 취소 혹은 연기하실 경우 워크샵 수강료 전액(234만원, 부가세 별도)이 청구됩니다. 다만 타인으로 대체 참석은 하루 전에도 가능합니다.

카드 결제를 원하실 경우 결제 링크를 보내드립니다.

현금영수증, 세금계산서 발행 가능합니다. (입금계좌: 하나은행 216-890011-34504 (주)김호더래버러토리)

문의: hoh.kim@thelabh.com
사진 ⓒ폴인, 송승훈, 2022 (at Book Salon Textbook)
워크샵 구성 및 시간표

POP_설득의 심리학 워크샵이 참가자 여러분께 알려드리는 가장 중요한 가치는 책에 나와 있는 6가지 원칙을 비즈니스 실무에 적용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는 것입니다.
이는 책이나 외부에는 출판되지 않은 내용으로 워크샵에서는 매 원칙을 쉽게 활용할 수 있는 9개의 활성요소(activators)와 15개의 증폭요소(amplifiers)를 알려드리고, 
이를 10여 개가 넘는 개인 및 그룹 연습문제를 통해 스스로 익히게 됩니다.

그동안 상식적으로 알고 있던 설득의 기술에서 개선해야 할 부분은 무엇인지, 번번이 놓쳤던 설득의 순간(moments of power)을 어떻게 되찾을 수 있는지, 
상황에 따라 6가지 원칙 중 어떤 것을 쓰는 것이 더 나은지, 과학적 원리를 통해 작은 변화가 나의 설득력에 어떻게 큰 결과의 차이 로 나타나는지 등을 
직접 확인하시고 배워가실 수 있습니다.
1일차 오전


워크샵 체크인
대비효과(Contrast Phenomemon)

1일차 오후


상호성의 원칙(Reciprocity)
호감의 원칙(Liking)
사회적증거의 원칙 (Social Proof)
권위의 원칙 (Authority)
2일차 오전


1일차 복습
일관성의 원칙 (Consistency)
희귀성의 원칙 (Scarcity)
2일차 오후


개인 사례 연구 및 적용 연습 발표, 토론
전체 정리 및 워크샵 종료
참석자 소감
“정말 뜻깊은 경험이었습니다. 그동안 제가 사용해왔던 설득의 법칙을 이론적으로 체계적으로 정리할 수 있었고, 전혀 알지 못했던 설득의 법칙은 새로 배우고 실습으로 체화할 수 있는 보기 드물게 실제적인 workshop이라고 생각됩니다.” “Amazing experience!” (김서현 상무, GSK Korea, 前 에델만 임원, Roche Korea 커뮤니케이션 매니저)

"10년만 일찍 참석했더라면...정말 유익하고 즐거운 경험이었다. 누구에게나 도움이 될 소중한 훈련이다" (임재준 교수, 서울대학교 의과대학)

"30대 때 이 교육을 받았더라면 내 인생이 달라졌을 것 같다. 내 눈에 보이고 내 귀에 들리는 것만을 사실로 인정했던 그 시절에, ‘Before의 맥락’에 대해서 배우고 ‘Step back’ 할 수 있었다면 동료들과의 갈등도 줄었을 것이며 이에따라 일도 즐거웠겠고 성취도 저절로 따라왔을 것 같다. NGO계에 합류해서 자주 듣는 이야기 중의 하나는, “해봤어도 안되더라”는 것인데, 그런 말씀들 하는 분들께 꼭 이 교육을 눈 부릅뜨고 귀 바짝 열고 들으시라고 강권하고 싶다. 최소한 김호 대표를 만나서 이 강의를 듣기 전에는, 제대로 해본 것이라고 인정할 수가 없겠다. 그만큼 설득 여섯가지 요소들 집약한 이틀간의 교육은 마치 가시많은 생선에서 가시를 쏙쏙 발라내고 입에 살을 넣어주는 것과 같다.” (권찬 前 아름다운 재단 사무총장, 마이크로소프트 이사)

“설득의 원칙이 적용되었던 실제 사례 공유를 통해 쉬운 이해가 가능했다. 전후 맥락을 만들어내기 위한 Before의 중요성 등 심플하지만 강력한 원칙을 깨달았다.” (이중대 더 피알 공동 대표, 前 웨버쉔드윅코리아 대표)

"상식의 전략화. 직장을 넘어 모든 인간관계에 필요한 설득을 체계적으로 경험할 수 있는 유일한 기회. 모든 일은 사람이 하고, 홀로가 아니라 함께 합니다. 관계를 연결하는 핵심기술, 설득을 배우는 기회입니다.” (주준형 SK 매니저, 전 쏘카 매니저) 

“자신의 문제점을 찾을 수 있게 해주고 해결방법을 고민할 수 있게 해줬다” (김우준 원장, 365mc 비만클리닉 대전점)

“설득기술을 위한 Boot Camp! 현장에서 ‘설득’ 관련 업무를 하는 분들이 꼭 한번 체계적 정리와 학습을 해야 할 워크샵” (김윤재 미국변호사, YJ 컨설팅, 법무법인원 고문변호사)

“최근 협상 스킬, 프리젠테이션 스킬 등의 강의를 듣고 업무에 적용하는 분들이 늘고 있습니다. 협상 스킬을 통해 goal을 달성하고 상호 간의 win-win이 될 방법과 자신이 전달하고자 하는 message를 효율적으로 전달하는 기술... 앞서 말한 교육으로 익힐 수 있지만 ‘설득의 심리학’은 그 근본적 해결 방법을 찾아가는 이정표이고 타 교육에서 채워지지 않던 상대방의 입장과 해결 방안을 명쾌히 제시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이해가 교차하는 현대에 소통의 바이블이 될 프로그램이라고 생각합니다” (배성호 대표, CEO & President, CONAD, 한예종 겸임교수, 前 SK텔레콤 매니저)

"“설득이 과학적인 이론으로 설명될 수 있는 부분이 많다는 것을 알 수 있으면서도 ‘관계’의 소중함을 일깨워주는 좋은 workshop이었다.” (최성준 대표, ㈜디엘파마)